[레전드인터뷰] 무대 밖에서 즐기는 공연예술창작산실 | 레전드매거진

무대 밖에서 즐기는 공연예술창작산실

  • ARKO–CGV 공연영상화사업‘아르코 라이브(ARKO LIVE)’본격 시작
  • 스크린으로 만나는 ‘올해의신작’ ‘올해의레퍼토리’ 선정작 6편
  • 뮤지컬 <시데레우스> 2/11부터 전국 13개 CGV 상영관서 관객과 만난다
  • 유료 중계 서비스 ‘네이버TV 후원 라이브’, 뮤지컬 <안테모사> <호프> 확정
[레전드매거진] image 6

□ 국내 최고의 창작플랫폼인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신작’과 ‘올해의레퍼토리’ 공연을 무대뿐만 아니라 CGV 영화관, 온라인 중계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오는 2월 11일부터 5월 말까지 국내 우수 창작 초연작을 선정해 CGV에서 독점 상영하는 ‘아르코 라이브(ARKO LIVE)’를 진행하고, 올해 처음으로 공연영상 유료 중계 서비스인 ‘네이버TV 후원 라이브’를 도입해 2편의 창작뮤지컬을 선보인다.

□ ‘아르코 라이브’는 지역 공연예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예술위가 처음 시도한 사업으로, 2019년 12월 12일 CGV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본격화되었다. 2020년에는 시범사업으로 2019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신작 중 총 4편을 선정해 <의자 고치는 여인>, 무용 <Hit & Run>, 전통예술 <완창판소리프로젝트2 강산제 수궁가>, 뮤지컬 <안테모사>를 상영했고, 2021년에는 더욱 확장된 규모로 총 6편의 작품을 올린다.

□ 우수 창작 신작인 ‘올해의신작’ 4편과 대표 레퍼토리화를 위한 재공연 지원사업인 ‘올해의레퍼토리’ 선정작 2편 등 총 6편이 전국 각지의 CGV에서 ‘아르코 라이브’를 통해 순서대로 관객과 만난다. 선정작은 다음과 같다. 뮤지컬 <시데레우스(2020 올해의레퍼토리)>를 시작으로뮤지컬 <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2020 올해의레퍼토리)>, 연극 <깐느로 가는 길(2020 올해의신작)>, 전통예술 <新 심방곡(2020 올해의신작)>, 무용 <고요한 순환(2020 올해의신작)>,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2020 올해의신작)>.

□ 현재 예매 진행 중인 첫 상영작이자 오는 2월 11일부터 약 2주간 상영되는 <시데레우스>는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KOBIS) 기준 누적 전국예매율 14위를 기록하며 관객의 기대를 한몸에 받는 중이고, CGV 측은 이러한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상영관을 추가 오픈하는 등 고무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전국 CGV 13개 상영관(용산아이파크몰, 피카디리1958, 홍대, 강변, 인천, 청주(서문), 천안터미널, 광주터미널, 대구스타디움, 서면, 송파, 명동, 광교)에서 예매 및 관람 가능하다.

[레전드매거진] image 7

□ ‘네이버TV 후원 라이브’에서는 예술위 이벤트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창작산실 작품’에 최다 언급되었던 2019 올해의신작 뮤지컬 <안테모사>, 예그린어워드 3관왕과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 8개 부문 수상에 빛나는 뮤지컬 <호프: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아르코 라이브’에 선정돼 무대 밖에서 한 차례 관객과 만난 바 있는 <안테모사>의 ‘네이버TV 후원 라이브’ 예매는 현재 네이버 공연 라이브에서 진행 중이며, 리마스터링을 통해 더욱 완성도를 높인 영상물로 2월 22일 중계된다. <안테모사> 측은 온라인 중계 특성상 실물 티켓을 수령하기 어려운 점을 보완하기 위해 관람권을 구매하는 관객들에게 특별히 제작한 온라인티켓을 전달할 예정이다.

□ ‘아르코 라이브’ 및 ‘네이버TV 후원 라이브’에 대한 공연 일정과 자세한 내용은 창작산실 SNS를 통해 살펴볼 수 있으며, 각각의 사업을 여는 첫 작품인 뮤지컬 <시데레우스>와 뮤지컬 <안테모사> 이후의 상영 및 중계에 대한 정보는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68 total views,  6 vi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