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버드 벨라시타점

음악이 함께하는 열린 공간
프리버드 일산 벨라시타 악기점

음악문화를 즐기는 공간 ‘프리버드 벨라시타점’

현재 온라인 스토어 및 네 개의 오프라인 스토어로 운영되고 있는 프리버드의 전신은 2000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악기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시작되 었다. 당시만 해도 악기를 전문으로 다루는 온라인 쇼핑몰이 없었기에 프리 버드 쇼핑몰의 오픈 소식은 새로운 악기를 구매할 수 있는 루트가 한정적이 었던 음악인들에게 가뭄에 내린 단비와도 같은 기쁜 소식이었다. 프리버드는 유통구조를 단순화하여 소비자와의 신뢰를 구축했고,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펼침으로서 음악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을 목표로 매년 최선을 다해왔다. 특히 “악기는 체험이다”라는 기업 마인드를 내세워 국내외의 유명 뮤지션들을 섭외해 개최한 워크숍 및 세미나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악기 리뷰 유튜브 채널인 ‘투데이스기어’를 운영하며 연주자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했을 때 연주감과 소리의 성향은 어떠한지 등 악기에 대해 심도 깊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프리버드 벨라시타점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의 복합 문화공간 벨라시타 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자가용 이용 시 일산 IC를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벨라시타의 바로 앞에 백석역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이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또한 건너편에 고양 종합터미널이 있어 지방에서 방문을 할 때도, 지방으로 고속버스 퀵 서비스를 보낼 때도 유리하다.

주차도 꽤나 편하다. 벨라시타 지하 2층부터 지하 4층까지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내방 시 주차 공간이 부족할 일이 없으며, 악기점 중에서는 국내에서 손꼽힐 만큼 주차공간이 넉넉한 편이다. 또한 지하 3층에 프리버드 물류센터가 있어서 매장 내 진열되어 있지 않은 제품도 재고가 확인되면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프리버드에서 악기를 구매한 후 벨라시타 건물 내에서 운영되는 음식점, 헤어숍, 생활용품점 등에서 다양한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방문객 입장에서는 큰 장점이다. 또한 오전 11시에 오픈 하여 오후 10시에 마감하고 연중무휴 일정으로 운영되기에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악기를 구매하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공간 중 하나다.

프리버드는 악기 카테고리별로 담당 MD가 배정되어 있다. 담당 MD는 해당 악기를 전공했거나 해당 악기를 오랫동안 다뤄온 이들로 채용한다. 고객의 궁금증과 불편함을 빠르게 해소하기 위해서다.

매장 내 진열된 모든 악기는 영업시간 내 시연이 가능하며, 기타 줄 같은 작은 액세서리 하나를 구입하더라도 무료로 기타 점검 및 세팅을 해주는 등고객 서비스가 좋은 편이다. 박지열 점장은 “저 역시 악기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고객과 오랫동안 추억을 함께한 악기의 소중함을 잘 알기에 직접 세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웃었다. 또한 이곳에는 내방 고객을 위한 합주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소정의 사용료만 지불하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ㅣ 벨라시타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

그간 프리버드는 단순 판매점이 아닌 음악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2019년 마틴 기타 큐레이터들의 강의와 아티스트들의 시연 및 축하 공연 등으로 기타 마니아들의 각광을 받았던 ‘마틴 익스피리언스 데이’와 캠핑장과 악기가 함께한 ‘캠핑 피에스타’등이 이러한 취지 하에 기획되었다. 콜트 기타, 야마하 전자드럼, 노드 피아노 등 음악인 들과 악기 애호가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악기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각종 세미나도 진행해왔으며 이를 유튜브 방송으로 실시간 중계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였다.

ㅣ 프리버드, 기타의 모든 것

프리버드는 종합 악기점인 만큼 다양한 브랜드의 악기를 취급하고 있다. 일렉트릭 기타 라인업으로는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펜더와 깁슨의 모델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 모두 전 세계에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만큼 국내에서도 신뢰가 두텁다. 콜트, 스윙, 스피어 등 국산 기타들도 보인다. 박 점장은 이들 브랜드가 없었다면 모든 일렉트릭 기타를 수입에 의존해야 할 거라며 국산 기타의 저력을 어필했다.

ㅣ 기타 룸

매장 한쪽에 마련된 기타 룸에서는 프리버드 매장의 남다른 섬세함을 느낄수 있다. 우리와 만난 매장 방문 고객들도 이곳을 신기해하는 눈치였다. 기타 룸은 어쿠스틱 기타 관리를 위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설계된 곳으로, 마틴 기타를 관리하기 위해 만든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수많은 마틴 기타가 진열되어 있다. 프리버드가 얼마나 악기의 진열과 비치, 그리고 관리에 얼마나 신경 쓰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공간이다.

이 인터뷰를 널리널리 공유해주세요!
  •  
  •  
  •  
  •  
  •  
사은품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