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솔희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레전드매거진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가수 안솔희입니다.

언제, 어떤 계기로 음악을 시작했어요?

어렸을 때부터 노래하는 걸 좋아했어요. 고등학교 1학년 때 보컬학원을 다녔었는데, 저를 가르쳐주셨던 선생 님의 소개로 선생님이 계시던 소속사에서 가이드 보컬 작업을 몇 번 했어요. 그러다가 인연이 닿아 블루베리라는 이름으로 2012년에 ‘넌 내 애인이고 사랑이고 운명 이야’라는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데뷔했습니다.

요즘 코로나의 여파로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안솔희님은 집에 있을 때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계세요?

글쎄요. 집에 있으면 누워서 TV를 보거나 핸드폰을 보기도 하고, 책을 읽으면서 뒹굴거려요. 별 것 안 하죠?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회사에서 운영하는 공식 채널 스펠라운지 뮤직을 통해 서도 저의 모습을 볼 수가 있고, 개인 채널은 유튜브 검색창에 ‘안솔희’라 검색하시면 바로 채널 보실 수 있어 요. 커버 영상과 제가 예전에 발매했던 곡들을 새롭게 불러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어떤 음악을 하고 싶은가요?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위로가 될 수 있는 노래.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끼고 휴식이 될 수 있는 음악이었으면 해요.

나는 노래할 때 ㅇㅇㅇ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ㅇㅇㅇ에 들어갈 솔희님의 단어는?

나는 노래할 때 음정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런데 음정에 신경 쓰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마음을 울릴 수 있 는 감정을 곡에 담아내는 게 가수로서 더 중요한 일 같아요.

가수가 되어 행복할 때는 언제인가요?

무대에 서서 사람들이 저의 노래를 듣고 행복한 표정을 짓거나 따라 불러주실 때, 그때가 가수로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에요.

솔희님의 새로운 소속사 스타플레이스이엔티에 대한 소개

회사의 분위기 자체가 화목하고,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예요. 일도 중요하지만 사람대 사람으로서 오고 가는 정에서 시너지가 나는 것 같아요.

평소 어떤 음악을 즐겨 들으세요?

여성 뮤지션들의 음악을 많이 듣는 편이에요. 좋아하기도 하고, 분석하다 보면 공부가 되기도 하니까. 아리아나 그란데, 켈라니, 아이유, 권진아 씨의 음악을 자주 듣죠.

앨범 발매 계획, 향후 활동 계획

7월 9일 열 두시에 앨범을 발매해요. 코로나로 인해 공연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유튜브 라이브 방송, 랜선 공연 으로 소통하게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어더 다양한 공연으로 여러분들에게 직접 찾아뵐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바라겠습니다.

꿈이 있나요?

앞으로도 계속 노래를 하며 살아가고 싶어요. 저의 인터 뷰를 읽어주신 모든 독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인터뷰를 널리널리 공유해주세요!
  •  
  •  
  •  
  •  
  •  
사은품증정!